모스트
MOST - The Bridge
보비 가라베디안
블라디미르 자보르스키, 린다 리보바
33분 | 드라마 | 미국, 체코 |
(14명 참여)
모스트 MOST는 제 76회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영화작품상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작품으로 이 영화를 통해 지금도 주님의 품으로 많은 영혼들이 돌아오고 있다.
순교의 영성이 있는 영화







▲ 위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플레이어를 설치후 예고편을 감상해보세요. 위 영상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영화관람을 할 수 없습니다. 영상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환불해드립니다.



2004년 제 76회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영화작품상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작품.

모스트는 체코말로 '다리'라는 뜻이다. 배와 기차가 함께 지나 다니기 위한 개폐식 다리. 그 다리에서 레버를 당기며 기차를 관리하는 한 아버지의 어린 아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초 겨울의 쌀쌀한 날씨, 서로의 옷깃을 여며주며 아버지의 일터로 어린 아들이 따라 간다. 그리고 벌어지는 일은 가히 충격적인 결말을 가져온다. 로마서 5장 8절의 말씀과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평가 받는 동시에 영화음악은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 음악을 담당한 존 데브니(John Debney)가 담당했다.

모스트 MOST는 각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 보급되고 있으며 지금도 주님의 품으로 많은 영혼들이 돌아오고 있다. 친구 사이인 감독 보비 가라베디안과 윌리암 제브카는 여전히 이 영화로 인한 감동의 편지를 받고 있다고 했다.


<상세 줄거리>
배와 기차가 함께 지나다니기 위한 개폐식 다리…….

그 다리에서 레버를 당기며 기차를 관리하는 한 아버지와 어린 아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서로의 옷깃을 여며주며 아버지의 일터로 어린 아들이 따라 나온다. 아버지의 하는 일을 함께 해보며, 오랜만의 나들이를 즐기는 듯하다.

기차가 들어오기 전, 강 아래에서 낚시를 던지며 노는 아들을, 다리 위 기계실에서 한 번씩 내려다보며, 그의 안전을 살피는 아버지는 아들을 아주 사랑하는 모습이다. 그때 기계실 전화로 배가 지나간다는 사인이 들어오고, 아버지는 자연스럽게 레버를 들어 올려 다리를 올리고, 배가 지나갈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얼마지 않아, 멀리서 빠른 속도로 달려오는 기차의 기적소리와 연기……. 그러나 기계실 안에서 다른 일을 하는 아버지가 미처 알지 못한 채, 긴박한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어린 아들은 낚시를 하며 놀다가, 아버지보다 먼저…….기차가 들어오는 것을 발견하고, “아빠, 아빠 기차가 들어와요” 소리쳐 부르지만, 아버지는 듣지 못한다.

어린 나이에도 위험을 감지한 아들은 자신이 다리위로 올라가 다리 밑 기계실 레버를 당기기 위해 엎드리고, 억지로 레버에 손이 닿는 순간 그의 몸은 다리 밑 기계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한편, 빠른 기적소리를 듣게 된 아버지는 무의식적으로 다리 밑에서 놀고 있는 아들부터 살펴보지만 아들은 보이지 않는다. 곧 기차가 들어오면 다리가 내려져야 하고, 그 주변이 위험한 상황이기에, 아빠는 긴박하게 아들의 이름을 외쳐 부른다.

기차는 달려오고 있고, 신속히 레버를 당겨야 하는 아버지는 사방을 둘러보며 아들을 찾다가, 그만 다리 아래로 떨어져버리는 아들의 모습을 보게 된다. 너무 끔직한 일이 벌어진 것이다.

아무런 손 쓸 새도 없이 아들과 기차의 상반된 운명이 이 아버지의 손에 달리게 되었다. 아들을 구하기 위해 다리를 내리지 않는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탄 그 기차는 강 아래로 곤두박질 칠 것이고, 다리를 내린다면, 자신의 아들은 기계 속으로 말려들어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안절부절못하며 울부짖는 아버지…….레버를 잡은 손은 무섭게 떨리고 있다.


(14명 참여)
1